본문 바로가기

안양농수산물시장에서 생선회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

세자녀워킹맘 2024. 12. 8.

일정: 2024년 12월 08일, 일요일

목적: 방어회를 먹어볼까?

현대수산-대방어-참돔회

대한민국 수산대전 상품권이란?

전통시장 수산물 가게, 전문수산물센터(예-안양농수산물시장, 궁평항) 등 국내 수산물을 취급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다. 

해양수산부에서 상품권 금액의 20%를 지원해 주기 때문에 소비자는 생선회를 비롯한 수산물을 20% 저렴하게 구매하는 효과가 있다.  

수산대전 상품권은 상시 구매가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상품권 구매처에서 판매 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알림을 신청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. 

 

대한민국 수산대전 상품권 구매처, 비플페이

나는 수산대전 상품권의 구매처로 비플페이를 이용하고 있다. 

비플페이는 수산대전뿐 아니라 온누리 상품권, 지역상품권, 농할 상품권 등 국내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공공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앱이다. 이 외에도  문화상품권,  CU, GS25 등의 편의점 상품권, 이마트상품권 같은 브랜드 상품권도 2~10% 정도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.

 

나는 주로 명절 즈음에 발행하는 농할 상품권(30% 지원)을 가장 선호하고, 수산대전, 지역상품권, 브랜드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권을 구매하여 사용 중이다.  오늘은 생선회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수산대전 상품권에 대해서만 소개하겠다. 

 

https://www.bizplaypay.co.kr/bppay/main.html

 

비플페이

 

www.bizplaypay.co.kr

 

앱에서 알림을 신청하면 수산대전 상품권 판매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판매개시일을 체크하고 해당일에 구매를 준비하면 된다. 주로 판매개시 후 1~2 시간 안에 모두 판매가 완료되기 때문에 알림 기능을 잘 활용하여 시기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. 

 

2024년 현재 기준으로 수산대전 상품권은 1인 월 20만 원 한도 내에서 20% 할인판매하고 있고, 일본 방사능 사태 이후 자주 수산대전 상품권을 판매하고 있어서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부족하지 않게 구매할 수 있다.

 

보통 수산대전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판매하는 해의 12월 중순까지이다.

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상품권은 할인받은 금액을 빼고 나머지 금액을 환불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여유 있게 구매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. 

 

안양농수산물시장 현대수산

안양농수산물시장-외부

나는 수산대전 상품권을 주로 전통시장에서, 낙지, 조개, 전복, 생선 등을 살 때 사용하거나 궁평항에서 생선회, 모둠 조개 같은 해산물을 구매할 때 사용했는데 오늘은 대방어회가 갑자기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비플페이 앱에서 수산대전 상품권 가맹점을 찾아보게 되었다.  

 

다행히 집에서 10분 거리에 있는 안양농수산물 시장 내에 있는 판매처는 대부분 수산대전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였다. 아파트 입주민 단톡방에 추천하는 몇 개의 가게를 체크하고 안양농수산물 시장으로 갔다. 

겨울이라 오후 6시쯤이었는데도 이미 어두워져 있었다. 

안양농수산물시장-내부

주차장에 주차하고 바로 앞 시장으로 들어가 보니 대방어, 우럭, 광어, 참돔, 조개류, 석화, 새우, 젓갈 등 다양한 해산물이 가득한 시장의 모습이 보였다. 들어가자마자 불러주시는 여러 사장님들을 지나치기가 조금은 민망스러웠지만, 꿋꿋하게 오늘은 입주민 단톡방에서 추천받은 업체 중 하나인 현대수산에서 구매하기로 했다. 

 

요즘은 광어, 참돔, 대방어가 모두 제철이라고 하셔서 대방어와 참돔회를 오늘 우리가 먹을 회로 선택했다. 

개인적으로 방어회보다 참돔과 광어를 선호하는 편이라서 대방어에 참돔을 추가한 것이다.  

안양농수산물시장-현대수산

현대수산뿐 아니라 대방어가 잘려 머리만 두둥 있는 회센터가 좀 많았는데, 포장이 되어 있어서 바로 들고 왔다. 

날이 좀 쌀쌀해서 대기가 많은 가게 앞에서 줄 설 생각은 들지 않았고, 어쨌든 추천받은 곳이기도 한 데다 가격도 적당했기에 망설이지 않고 선택할 수 있었다. 

안양농수산물시장-대방어

 

집에 도착하자마자 생선회를 펼쳐두고 회를 좋아하지 않는 큰 딸과 막내아들은 제하고 3식구가 달려들어 순식간에 먹어치웠다. 

나와 입맛이 비슷한 둘째 아들과 나는 참돔을 집중 공략하였고, 남편은 주로 방어회를 음미하며 먹었다. 

 

궁평항은 스끼다시를 별도로 판매해서 생선회와 더불어 다양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었는데 오늘 간 농수산물 시장에는 생선회 종류로만 판매하는지 별도로 스끼다시가 보이지 않아 조금 아쉬웠다. 

 

그래도 가까운 곳에 신선한 생선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농수산물 시장이 있어서 앞으로도 가끔 이용하게 될 것 같다. 

 

댓글